본문 바로가기

태안 몽산포패밀리데이캠핑장으로 가즈아!!(캠핑장 추천, 캠핑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재호랑이입니당ㅎㅎㅎ오랜만에 여행 관련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아직 바이러스가 끝나지는 않았지만 많이 잠잠해졌기 때문에 사람들도 돌아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저는 그나마 안전한(?) 캠핑을 친구들과 다녀왔어요. 

지금이 벌레도 별로 없고 날씨도 딱 좋아서 캠핑다니기 딱 좋은 날씨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름에 캠핑을 다니면 모기가 너무 많아서 괴로운데 지금은 정말 좋더라구요. 

날씨도 완전 캠핑날씨!!!!!!!!

 

친구들과 고민하다가 간 곳은 태안에 위치한 몽산포패밀리데이캠핑장이에요. 아래에 사진을 더 올리겠지만 공간도 널찍널찍하고 아주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제가 갔던 날에는 바람이 정말 많이 불어서 잘못하면 날아갈 정도였는데요ㅋㅋㅋㅋ 바다에서 몽산포패밀리데이캠핑장까지 중간에 두 개 정도의 캠핑장이 더 있어서 그나마 바람이 덜했어요. 위치선정굳굳!!

(중간에 캠핑장 두 개 있어서 해수욕장까지 조금 먼 거 아니야??? 하실 수도 있겠지만 1분 걸어가면 바로 해수욕장입니당ㅎㅎ)

해수욕장 가는 길에 캠핑장들 보면 바람 때문에 텐트가 진짜 휘청휘청 거릴정도였어요. 

 

쨔잔!!! 캠핑장 사진이에요. 넓고 여유로워 보이지 않나요~~???

저희가 일찍 도착해서 아직 사람들이 별로 없었어요. 근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바로 꽉 차더라고요. 

글 쓰면서 사진들 다시 보는데... 여행이 벌써 가고 싶네요ㅜㅜㅜ

 

텐트 완성!!!! 주변에 텐트들은 으리으리한데 저희 텐트는 쪼꼬미ㅋㅋㅋㅋ 저 좁은 곳에서 성인 남자 4명이 꾸겨서 잘 잤어요ㅋㅋㅋ 좁으니까 서로 붙어서 자니 춥지는 않더라구요!!

 

텐트를 다 치고 물이 빠지는 시간이 되었기 때문에 호미와 통을 들고 해산물을 잡으러 갔어요. 호미는 관리사무실에서 하나당 천 원에 대여를 할 수 있고 통은 공짜로 빌려준답니다.

저는 어렸을 떼 갯벌에서 재미로 게도 잡고 여러 가지 생물들을 잡은 기억은 있었는데 제대로 잡으러 간 게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큰 게도 잡고 낙지도 잡아야지!!하는 큰 꿈을 갖고 해수욕장으로 향했어요. 참고로 몽산포해수욕장은 질퍽질퍽한 갯벌이 아니랍니다.

 

한 시간 결과물.. 조개 끝!!!ㅋㅋㅋㅋㅋㅋ낙지는 개뿔 게 한 마리도 못 보고 돌아왔습니당ㅋㅋㅋ

이 조개는 동죽이라는 조개인데요. 캠핑장을 오기 전에 사전조사를 했을 때 몽산포해수욕장에 많다고 듣긴 했는데 이렇게 많은 줄은 몰랐네요. 실제로는 더 많이 잡았는데 다 살려주고 먹을양만 가져왔답니다. 

 

조개 잡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그런 거는 없었구요ㅋㅋㅋㅋ 그냥 호미로 긁다 보면 나왔어요. 계속 나와요 계속. 

깊게 팔 필요도 없이 옆으로 옆으로 파다 보면 계속 나온답니다ㅎㅎ 

요 녀석들은 해감해서 내일 아침에 알탕에 같이 넣어서 먹어야겠어요!!

 

< 동죽 해감하는 법!! > 

1. 흐르는 물에 동죽을 씻어주세요. 

2. 통에 물을 넣고 바닷물 농도와 비슷하도록 소금을 넣어주세요. 

: 물 1L당 소금 30g 정도를 넣어주면 된다고 하는데 사실 정확히 하기가 힘들잖아요?? 소금을 넣어보고 물맛을 보고 바닷물과 비슷하다!!라고 생각이 들면 됩니다. 그리고 식초를 함께 넣어주면 빠르게 해감을 할 수 있다고 해요. 

3. 해감할 때는 어두워야 하므로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4. 4시간 이상 해주세요. 

 

저와 친구들도 해감할 줄 몰라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며 했어요. 위에 방법대로 간단하게 했는데 깔끔하게 잘 먹을 수 있었답니다. 

 

캠핑장에서 고기는 빼놓을 수 없겠죠~~~??? 확실히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니까 3배는 맛있는 거 같아요. 여기에 맥주 크으으으 아오 침고여ㅋㅋㅋ

고기를 다 먹고 나서는 불 옆에 옹기종기 모여서 맥주 한잔하며 이런저런 얘기 나누니 너무 행복했어요. 이게 진짜 캠핑의 절정이 아닐까요?!?! 

장작은 관리사무실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몇 개인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적다고는 생각이 안 들었고 한 묶음에 5천 원이에요. 

 

밥을 다 먹으며 제가 가장 기대하면 해루질하러 갈 시간만을 기다렸어요. 제가 곤충이나 바다생물들 등 채집하는 것을 좋아해서 해루질을 엄청 기대했어요. 낮에는 비록 동죽만 봤지만 이번에는 정말 꼭 낙지를 잡겠노리라!! 하고 큰 꿈을 다시 한번 꾸고 향했답니다. 

 

밤바다... 진짜 차다....ㅋㅋㅋㅋ 저희는 반바지에 슬리퍼 신고 해루질을 하러 갔는데요. 진짜 발이 잘린다는 기분이 이런 거구나 느끼고 왔답니다. 절대 반바지에 슬리퍼 신지 마시고 꼭 장비를 챙겨가셔야 해요. 너무 고통스러워요 ㅋㅋㅋ 

 

한 시간 동안 두 다리와 바꾼 결과... 참혹하다...ㅋㅋㅋ 진짜 이렇게 허무할 수가...

그냥 물에서 돌아다니는 생물들 주우면 되는 줄 알았는데 돌아다니는 생물이 없더라구요ㅋㅋㅋ 다른 블로그들 보면 이것저것 많이 잡으시던데 우리는 왜 이럴까ㅠㅠㅠ 아쉽지만 다 살려주고 돌아왔답니다. 

여러분들은 밤에 해루질 가시면 꼭꼭 성공하시기를 바랄게요!!! 

 

그래도 성공적인 해루질은 아니었지만 매우 성공적인 캠핑이었어요. 1박 2일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랜만에 제대로 된 힐링다운 힐링을 하고 왔네요.

더 더워지고 벌레가 많아지기 전에 캠핑을 다니시기를 다시 한번 추천드리고!! 친구들과 추억을 쌓는 것도 좋지만 5월이 가정의 달인만큼 가족들과도 행복한 추억 많이 많이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모두 행복한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