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요미 스투키 키우기

728x90

2020/02/21 - [리뷰 왕국] -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 키우기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 키우기

자취를 시작하고 부모님의 선물로 금전수를 받았고 현재까지 7개월 동안 키우고 있어요. 원래 동물 키우는 것을 좋아했지만 식물 키우는 건 처음 해보게 되었어요. 식물을 키워보진 않았지만 부모님이 식물을 좋아..

jaetiger.tistory.com

* 스투키와 함께 데려온 금전수를 소개해보았어요!! '번영'이라는 좋은 꽃말을 가진 금전수도 이쁘게 봐주세요.

좋은 꽃말 덕분에 집들이 선물과 개업 선물로도 유명하답니다!!

 

 

 

자취를 시작하고 부모님의 선물로 받은 금전수와 함께 get해온 스투키!!

스투키는 가정집에서 많이 기르는 식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우리 집, 부모님 집, 친구 집, 회사 사무실 가릴 것 없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꽃말 " 

스투키(Sansevieria stuckyi 또는 Diocletial's spear)의 꽃말은 '관용'이라고 해요.

관용의 사전적 의미는 남의 잘못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거나 용서함. 또는 그런 용서라고 하는데요.

뭔가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그동안 느껴왔던 스투키의 느낌과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에요. 

반전 매력이라고 포장을 해보겠습니다ㅋㅋㅋ^^

 

처음 스투키를 사 왔을 때의 모습이에요.

글을 쓰면서 다시 보니 처음 데려왔을 때는 비리비리하고 홀쭉한 모습이었네요. 

힘이 없어보이는게 거의 생을 마감하기 전의 모습인줄ㅋㅋㅋㅋ


" 키우기 쉬은 스투키 "

 

 

키우기가 까다롭지 않은 스투키는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직사광선에도 강하며 음지에서도 잘 자란다고 해요. 이 정도면 모든 환경에서 완벽 적응하는 거 아닌가요~~??

 

특별히 관리법은 없고 되도록이면 직사광선을 피하고 간접광이 좋다고 해요. 물은 한 달에 한 번이 적당해요.

저는 금전수와 마찬가지로 매달 1일에 물을 주고 있답니다 (이때는 넉넉하게 물을 줘요.)

한달에 한 번 물 주는 것만으로도 현재 아주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어요.

 

봄과 여름에 무럭무럭 자라지만 겨울철에는 거의 자라지 않아요. 때문에 겨울철에 물과 햇빛을 필요 이상으로 주게 되면 건강하지 않게 돼요.

 

 

7개월 동안 키운 현재 스투키의 모습이에요. 확실히 처음 왔을 때보다 길쭉길쭉하고 통통해지지 않았나요~~??

똥 손인 저도 이렇게 잘 키울 수가 있어요ㅎㅎ

그나저나 위로 뾰족뾰족 뻗고 있는 모습이 심플하면서도 스투키만의 매력인 거 같아요.


" NASA에서 인정한 식물 "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면서 공기 정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식물을 알아보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공기 정화 효과로 유명하면서도 키우기가 쉬운 스투키가 유행하기 시작한 거 같아요.

 

키우기는 쉽지만 스투키의 효능은 엄청난데요,

 

산세베리아보다 30배 높은 음이온을 발산하며, NASA에서 선정한 공기 정화 식물로 일반 식물보다 3배 높은 공기 정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요. 제가 어제 소개해드린 금전수와 마찬가지로 전자파 차단 효과도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나무위키에 쓰여 있는 내용으로는 거짓이라고 하네요.. 속았다^^

 

또한 낮에 기공을 닫으며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억제하고 밤에는 다시 기공을 열기 때문에 산소를 방출시켜줘요.

이러한 점 때문에 침실에 위치시키면 산소 공급 덕분에 잠도 잘 잘 수 있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