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붓으로 그은 것 같은 행운목 맛상게아나 키우기

728x90

주말에 화원 가서 연화죽과 같이 맛상게아나도 데려왔어요. 

제가 기르고 있는 식물중에 가장 특이하면서도 어려운 이름을 가진 식물이에요.

 

이름만큼 생김새도 특이한 식물이에요. 크고 꼬불꼬불한 잎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ㅎㅎ

그리고 가운데에 쭉 뻗어있는 노란 무늬는 붓으로 그린 거처럼 이쁘게 보여요. 

이파리만 보면 그림이라고 해도 믿겠어요!!

 

화원가서 봤을 때 이름이 맛상게아나라고 쓰여있어서 이게 뭐지 했지만 검색해보니 행운목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하더라구요. 


" 무늬 행운목이라 불리는 맛상게아나 "

 

행운목이라 불리는 드라세나 맛상게아나의 꽃말은 행운, 행복이에요. 바로 직전의 올렸던 연화죽과 같은 꽃말을 지니고 있으며 행운, 행복이라는 좋은 꽃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물로도 많이 주고받는 식물이에요. 

 

행운목의 학명은 Dracaena fragrans이며 향기가 좋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꽃도 피는 맛상게아나는 꽃이 이쁘지는 않지만 향이 매우 진하다고 해요.

향기가 좋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학명은 바로 이 꽃과 관련되지 않았나 싶네요.

 

꽃은 12월 경에 피지만 매년 피지는 않고 매년 피는 것은 아니며 꽃 피우는 게 매우 힘들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꽃이 피면 행운이 온다고 해요.

 

본가에서도 오랫동안 키우고 있지만 저도 아직 꽃은 보지 못했네요. 제 자취방에서 한번 꽃을 피워보도록 해볼게요!!! 

 

 


" 맛상게아나 효과 "

 

맛상게아나는 제가 키우고 있는 식물들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저는 봄, 가을, 겨울 할 거 없이 평소 건조함을 잘 느끼는데요. 

맛상게아나는 상대습도 증가량이 30.4%로 식물 중에서도 최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천연 가습효과 매우 좋아요.

 

또한 음이온 발생량이 382개/ml로 중상 정도의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음이온의 효과는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양이온을 발생시키는데 이때 음이온이 몸을 개운해지게 해 줌으로써 회복을 도와준다고 해요.

완전 짱짱!!

 

가장 중요한 것은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스프레이식 페인트 또는 건축자재에서 방출하는 포름알데히드에 대해서 뛰어난 제거효과를 가지고 있어 새집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

집들이 선물로 완전 딱이겠죠~~???

 

여느 식물들과 마찬가지로 공기 정화 효과는 덤으로!!


" 어떻게 기르면 될까?? "

 

맛상게아나는 기르기 쉬우며 어떤 환경에서도 잘 견딘다고 해요. 

가장 기르기 적합한 환경은 간접광에서 키우는 게 좋다고 해요. 밝은 실내에서 기르면 좋다고 하는데요. 거실이나 발코니에서 키우기에 적합해요. 

많은 햇빛을 받게되면 잎이 마르고 탈 수 있고 너무 어두운 곳에서 키우게 되면 웃자란다고 해요.  

 

생육온도는 16~20도이고 최저 온도는 13도 이상이에요. 고온에는 강하지만 저온에는 약하기 때문에 최저온도 이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해요.

 

흙은 배수가 좋은 흙을 이용하시면 되고 봄, 여름, 가을에는 흙은 촉촉하게 유지하고 겨울에는 휴면을 하기 때문에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시면 돼요. 또한 봄~가을에는 2주에 한번 수용성 비료를 줘야 해요. 

이쁜만큼 신경을 많이 써줘야 겠네요ㅎㅎ

40~70% 정도의 공기 습도가 높은 게 좋기 때문에 건조한 시기에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지면 좋아요.


마치 붓으로 한 줄 그은 거 같은 잎을 가진 맛상게아나. 

'행운'이라는 꽃말처럼 우리 집에도 행운이 많이 많이 깃들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ㅎㅎ

 

아아 나가시기 전에 같이 데려온 연화죽도 봐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

2020/03/03 - [리뷰 왕국] - 공기정화효과와 행운을 가져다 주는 연화죽

 

공기정화효과와 행운을 가져다 주는 연화죽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잘 못 나가는 요즘 너무 답답해요ㅠㅠㅠ 그나마 저는 집에서 햄스터나 고슴도치와 노는 것도 좋아해서 나름대로 잘 버티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집에 자주있다보니..

jaetiger.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