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직도 노니 안먹고 노니??(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다이어트)

728x90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제목이 너무 유치했죠?!?!?!?

여러분들은 노니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요즘 회사에서도, 밖에서도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쓰고 있으니 피부가 자꾸 안 좋아져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노니를 알게 되었어요. 

 

위에 사진이 노니의 모습인데요. 애벌레 같기도 하고 살짝 징그러운 모습을 하고 있어요. 

저게 얼마나 희소성이 있는지 아시나요??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인데요. 1년에 약 75송이의 꽃이 피고, 단 하나의 열매를 맺는 높은 희소성을 가진 열매예요.

이렇게 맺은 열매의 냄새는 역하고 맛은 쓰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기보다는 주스, 분말, 차 등으로 섭취를 하고 있어요.

 

노니주스가 건강식품으로써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유럽연합 노벨 푸드로 인증을 받았고 11년 연속 미국 판매 1위 건강식품이며, 노니 관련 SCI급 논문이 200여 편 이상이라고 해요. 


" 노니 효능 "

 

1. 염증 억제 

 

노니는 이리도이드, 프로제로닌, 스코폴레틴 등 약 300가지의 파이토케미컬이 함유되어 있어요. 파이토케미컬이란 식물을 뜻하는 파이토, 화학을 의미하는 케미컬의 합성어로 과일과 야채에 함유된 생리활성 물질이에요. 

이 물질은 혈관에 있는 염증을 없애주어 혈관에서 염증이 번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바이러스나 병균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해요.

 

이리도이드는 키위의 120배, 프로제로닌은 파인애플의 약 40배 정도 함유되어 있어요.

키위의 120배 정도 함유되어 있는 이리도이드는 여드름 등의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도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스코폴레틴의 효능을 찾아보면 차의과학대 식품생명공학과 이부용 교수가 "염증 유발 물질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억제하므로,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다."라고 하였으며,

2011년 국제 약리학회지에는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을 유발하는 염증을 차단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2. 항암

 

노니의 함유되어 있는 담나칸달이라는 물질이 있어요. 이 물질은 종양이 세포자살을 일으키게 하는 성분으로서 암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한국해양과학기술연구소 '천연 식물 노니 추출물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노니 추출물을 암세포에 주입한 결과 암세포 번식이 억제되고 손상된 세포가 재생됐다'는 내용이 있답니다. 

 

3. 심혈관 건강 

 

혈관 내의 혈액 이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고지혈증이 유발된 쥐에 이 식품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대폭 감소한 효과를 확인했다고 해요.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돼요. 조금 알아보니 노니 다이어트도 꽤 유명하더라구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들이 있어요. 그래도 저 정도면 가장 큰 효능들을 설명했다고 생각이 되네요. 

이제 저는 노니를 어떻게 섭취하냐 하면, 주스를 통해서 섭취하고 있답니다.

 

저는 여러 군데 알아본 후에 필네이처에서 파는 노니 원액 제품인 '리타 노니주스'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노니는 맛이 없다고 소개해드렸잖아요??(친구가 마시라고 한잔 준거는 정말 맛이 없었어요...) 이 노니 주스는 30일간 숙성시킨 노니만을 100% 사용했기 때문에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높은 당도를 보여요. 실제로 먹었는데도 거부감 없이 잘 먹었답니다. 

 

노니주스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면 쇳가루가 나왔다는 논란들도 있어요. 수요가 늘어나면서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로 인해 이런 문제들이 생겨났다고 보는데,

필네이처의 '리타 노니주스'는 식약처 공인기관으로부터 시험받은 결과 중금속, 금속성 이물질은 물론 320종의 잔류농약도 검출되지 않았다고 해요. 

 

먹는 방법은 하루 1~2회 아침식사 전, 저녁식사 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어른 기준 하루 50ml(소주잔), 어린이의 경우 25ml 정도가 적당해요. 

 

노니 주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피부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노니주스 한잔 어떠신가요ㅎㅎ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