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짝반짝 보석금전수 키우기

728x90

전에 돈이 들어오는 나무 금전수!!라고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물은 이런 일반 금전수의 개량종인 보석 금전수예요^^

개인적으로 금전수라는 식물에 더 애착이 가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자취를 시작하고 처음 기르게 된 식물이 바로 금전수 이기 때문이에요. 괜히 금전수를 기르면서 돈이 많이 들어오는 느낌이랄까ㅎㅎㅎ

 

왼쪽은 일반 금전수이고, 오른쪽은 보석 금전수예요. 일반 금전수도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윤기가 흐르는 잎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에 비해서도 보석 금전수 잎에서 윤기가 더 흐르는 것을 볼 수 있고, 조금 더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줄기를 봐도 보석 금전수가 더 튼튼하고 땅땅한 느낌을 주고 색깔은 좀 더 어두운 색을 가지고 있답니다.

 

보석 금전수는 부모님께서 키우시는 중이신데 거대한 화분에 비해 약간 초라한??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아직 뭔가 허전해 보이네요ㅋㅋㅋ 그래도 식물만 봤을 때는 정말 이쁘고 모형 식물 같은 느낌도 나는 거 같아요.


" 보석 금전수 키우기 "

 

(보석 금전수는 사실 일반 금전수 기르는 것과 크게 다른 점은 없답니다.)

우선 꽃말을 알아야겠죠??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에서 금전수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 식물의 꽃말은 번영이에요.    

이러한 꽃말로 인해 개업화분이나 집들이 선물로 사랑받는 식물이에요.  

 

금전수는 어느 환경에서도 잘 견디는 식물이지만 그래도 가장 좋은 환경에서 키우시는 게 좋겠죠??

잘 자라는 환경은 통풍이 잘되는 곳, 실내 밝은 간접광이라고 해요. 여름철에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잎을 타게 할 수 있으니 간접광에서 키우시는 게 좋습니다!!

 

생육온도는 16~20도이고 최저 온도는 13도 이상이에요. 너무 추운 날씨에서는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키우시며 최저온도 이상을 유지시키는 것을 추천드려요. 

 

낮은 온도에도 약하지만 과습에 매우 약한 식물이에요. 흙을 확인하여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해주면 돼요.

또한 금전수는 알뿌리 식물로 뿌리에 물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주지 않고도 잘 견딜 수 있어요.

봄~가을에는 한 달에 두 번 정도가 적당하고, 겨울철에는 한 달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한 달에 한 번씩 듬뿍 주고 있는데 잘 자라고 있답니다. 

너무 큰 화분을 제외하고 식물만 따로 보니 더더 이쁘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ㅋㅋㅋㅋ

이렇게 이쁜 식물이 공기 정화 효과도 뛰어나고 전자파를 흡수하며, 음이온을 방출시키기 때문에 아이들 방에 놓으면 좋다고 해요. 

기르시는 거 완전 추천추천!! 합니다ㅎㅎㅎ

 

2020/02/21 - [식물이야기] -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 키우기

 

돈이 들어온다는 금전수 키우기

자취를 시작하고 부모님의 선물로 금전수를 받았고 현재까지 7개월 동안 키우고 있어요. 원래 동물 키우는 것을 좋아했지만 식물 키우는 건 처음 해보게 되었어요. 식물을 키워보진 않았지만 부모님이 식물을 좋아..

jaetiger.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