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죽백나무 수경재배로 키우기

728x90

저는 얼마 전 죽백나무를 사 와서 키우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보니 수경재배로 키우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근데 그 모습이 더 이쁘고 제가 보이게 더 이쁠 거 같아서 이번에 수경재배로 바꾸게 되었어요. 

2020/03/04 - [식물이야기] - 소원을 들어준다는 귀여운 죽백나무 키우기

 

소원을 들어준다는 귀여운 죽백나무 키우기

이번에도 식물에 관해서 글을 쓰려고 컴퓨터를 켰어요!!! 주말에 화원 가서 폭풍쇼핑을 하고 와서 폭풍 글쓰기 하고 있는 중이에요ㅎㅎㅎㅎ 이번 글의 주인공은 바로바로 죽백이에요. '죽백'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jaetiger.tistory.com

죽백나무 키우는 방법은 예전에 글을 써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거 같네요ㅎㅎㅎ

 

간단하게 요약해드리면 죽백나무는 소원을 들어준다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순수하고 아름다운 꽃말만큼 귀여운 외모를 지니고 있어서 인기가 많아요. 

 

관리 수준도 매우 쉽고, 웬만한 환경에서는 잘 견디는 식물로서 초보자 부들이 키우시기에도 아주 적합한 식물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수경재배란? "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제 생각처럼 더 깔끔하고 이뻐 보이시나요???ㅎㅎㅎ 이렇게 책상에 올려놓으니 더 맑고 밝은 기운을 느낄 수 있네요.ㅎㅎ

 

'수경재배'라는 단어를 들어도 물에서 키우는 것!!이라고 바로 생각이 드실 텐데요. 네 맞습니다.ㅋㅋㅋㅋ

흙을 사용하지 않고 물과 수용성 영양분으로 만든 배양액 속에서 식물을 키우는 것을 말해요.

 

장점으로는 뿌리의 상태와 성장 모습을 볼 수 있고, 깨끗한 채소나 작물을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또 일반 가정집에서는 인테리어적으로 더 이쁘고 쉽게 기를 수 있어요.

 

수경재배를 이용하면 식물의 생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알아볼 수 있고 각각의 영양소가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기 쉬워서 연구용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만약 흙에서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물에서 키워볼까 고민을 해보실 텐데요. 사실 옮기는 것도 매우 간단해요.

준비물은 유리 화병과 자갈만 있으면 충분해요.

자갈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니 정말 추천하구요, 화병은 '오늘의 집'이나 '쿠팡' 등에서 많이 파니까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옮기는 작업을 시작해야겠죠???

 

1. 자갈을 열심히 씻어준다.

- 자갈을 사 오시면 처음에 먼지가 많이 묻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씻어야 해요. 

2. 죽백나무뿌리를 씻어준다.

- 뿌리를 씻는 이유는 흙이 남아있으면 물에 넣었을 때 물이 오염될 수도 있고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이에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뿌리가 촘촘한 편이 아니라서 흙도 쉽게 씻을 수 있답니다 ㅎㅎ

 

3. 죽백나무를 꽂았을 때 알맞은 높이를 계산하고 그만큼 자갈을 넣어준다.

 

4. 죽백나무를 꽂아준다.

 

5. 끝!!!!!!!!

 

앞으로는 물을 1~2주에 한번 갈아주고, 40~70%의 습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잎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알아서 잘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아!!! 나는 똥 손이다 라고 생각이 드셔도 죽백나무는 잘 키우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죽백나무 수경재배에 대해서 글을 써봤는데요.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매우 간단하게 옮길 수 있답니다ㅎㅎㅎ사실 금방 하면 30분도 걸리지 않는 작업이에요. 저는 수경재배 완전 강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