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정화식물 1등 파키라 키우기 (파키라의 미세먼지 제거효과 다들 아셨으면 좋겠다...)

728x90

안녕하세요. 재호랑이입니다!!!

저는 요즘 식물에 빠져있는데요. 식물을 하나씩 하나씩 사다 보니 자취방 창가가 이렇게 이뻐졌어요. 특히 햇빛을 받으니 뒷열 가장 오른쪽에 있는 맛상게아나가 유독 빛나 보이네요ㅎㅎㅎ

 

위 사진에 보이는 식물들에 대해서 쓴 글들도 있으니 필요하시면 한 번씩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마음의 평화??라고 할까?? 개인적으로 되게 마음이 안정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기회가 된다면 식물을 조금씩 더 늘려가 보고 싶은 바람입니다.


" 파키라 "

제가 이상한 건지 모르겠는데 파키라를 볼 때마다 옆머리는 없고 윗머리만 있는 사람 같아요ㅋㅋㅋ(더 이상의 이상한 말은 집어치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몸통이 굵은 게 아주 튼실해 보이고 좋네요!! 

 

외국에서는 money tree라고 불리는 파키라의 원산지는 멕시코에서 남아메리카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첫 느낌이 진짜 아메리카 스타일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이렇게 이국적으로 생긴 파키라는 행운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이산화탄소를 없애는 능력이 뛰어나 선물을 하기에도 좋아요. (미세먼지를 줄이는 데에 아주 효과적이니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따로 다루고 있어요.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꼭 보고가셔야 해요)


" 파키라 키우기 "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은 반그늘과 배수가 잘 되는 땅이에요. 식물들이 햇빛이 필요하긴 하지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안 좋다는 거!!

 

실내 적정온도는 21~25도이며 최저온도는 13도 이상이니 겨울에는 실내에서 키우시는 게 좋아요. 특히 공기정화에 매우 매우 효과적이니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물 주기는 봄, 여름, 가을은 흙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며 겨울에는 화분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는데요.  저희 본가에서 키우고 있는데 부모님이 봄, 여름, 가을에는 2주에 한번 겨울에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고 있어요. 파키라는 과습에 약하기 때문에 물을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도 있어요ㅠㅠㅠ

물을 주는 주기는 어디까지나 정답처럼 정해진 것은 없으니 키워보면서 잘 판단하셔야 해요!!

 

적정 습도는 40~70%로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지 않아요. 오랫동안 건조한 환경에 있다면 잎이 마를 수도 있으므로 잎에 분무를 해주고 너무 습한 환경에서는 환기를 해주며 습도를 조절해 주셔야 해요. 


 

"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는 파키라의 공기정화 효과 "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는 파키라의 공기정화효과!!! 이 글을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네요ㅠㅠㅠ 이제 곧 봄이 되면 미세먼지가 활동을 시작할 텐데요...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밖에 나갈 때는 당연히 찝찝하고 실내에서는 환기를 시키기에도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저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그나마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와 식물로 버티는 중이네요ㅠㅠㅠ

 

공기정화식물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시고 알아보기도 하셨을 텐데, 과연 진짜 효과가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이 궁금증에 대해서 작년 농촌진흥청에서 연구한 결과를 보시면 풀리실 거예요. 농촌진흥청 연구팀은 4년 동안 연구를 진행하였는데요. 한쪽 방에는 식물을 놓고 다른 한쪽 방에는 식물을 놓지 않고 4시간 동안의 미세먼지 농도 변화를 연구했다고 해요.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면 정말 효과가 있다!!입니다. 초미세먼지 '나쁨(55㎍/㎥)을 기준으로 20㎡의 거실에 잎 면적 1㎡의 화분 3~5개가 초미세먼지 20%를 줄인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그중에서 TOP1이 바로바로 파키라예요!! 파키라는 4시간 동안 ㎥당 155.8㎍의 초미세먼지를 없앴다고 해요.

대박대박ㅎㅎㅎ 사실 이 연구결과를 알고 산건 아니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꾸욱입니다ㅎㅎㅎ


오늘은 파키라에 대해서 소개해보았는데요. 이제 슬슬 봄이 다가오니 다들 미세먼지 대비를 하셔야 할 텐데... 집에 식물을 놓을 계획이신 분들은 이왕이면 파키라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오늘은 이만 글 마치겠구,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