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정화식물 홍콩야자 키우기(담배연기도 흡수한다고???)

728x90

모두들 연휴, 어버이날 잘 보내셨나요~~???

저두 연휴 잘 즐기고 이제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오랜만에 일상으로 돌아오니 다시 놀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네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실내공기정화력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홍콩야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공기정화 효능을 먼저 말씀드리면 증산작용이 탁월하여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에도 좋아요. 

이 관엽식물은 특히 담배연기를 잘 흡수한다고 해요.

 

 

이 식물은 중국 및 대만이 원산지이고, 홍콩야자라는 이름은 홍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지어진 이름이며 정식 명칭은 쉐플레라 '홍콩'이라고 불러져요.

학명은 Schefflera arboricola이며 줄기와 잎의 모양이 우산을 닮아다고 하여 Umbrella tree(우산 나무)라는 이름으로 부르기도 하죠.


 " 홍콩야자 키우기 " 

 

'행운과 함께하는 사랑'이라는 이쁜 뜻의 꽃말을 가진 홍콩야자는 어떻게 키우는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빛 "

 

홍콩야자는 반양지 및 반음지에서 잘 자라는 식물인데요. 사실상 어느 환경에서든지 무난하게 잘 자라는 식물이에요. 

주의할 점이 있다면 햇빛을 오랫동안 받지 못하면 잎이 떨어지고 잎의 무늬가 변할 수도 있으며 웃자랄 수 있답니다. 

반대로 장시간 강한 직사광선에 노출되게 되면 잎에 화상을 입어 노랗게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적정 온도 " 

 

생육 적정 온도는 20~25도이며 최저 생육온도는 10도 정도로 추위에 약한 식물이에요. 추운 겨울에는 반드시 따듯한 실내에서 키우는 게 좋답니다. 최저온도에 가까이 내려가게 되면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최저온도까지 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물주기 "

 

홍콩야자는 관리 수준이 '쉬움'으로 무난하게 잘 키울 수 있는 식물인데요. 가장 취약한 부분은 과습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주시면 안 돼요. 

보통 물은 10~15일정도에 한 번 주면 되는데요. 이것은 정답이 아니에요. 

물을 줄 때는 반드시 흙, 식물 상태 등 주변 환경을 파악해서 주셔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겉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고 겨울에는 더 건조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화분 흙의 대부분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어야 해요. 

 

더불어 습도는 40~70%를 유지하는게 좋은데요. 환경이 너무 건조할 경우에는 응애, 깍지벌레 등 해충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에요.

또한 식물을 키우는데에 있어서 통풍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계시죠~~?? 통풍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에도 잎이 시들고 웃자랄 수 있답니다. 

 

수경재배로도 가능한 식물이니 수경재배에도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