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든햄스터와 도치가 환장하는 밀웜키우기

728x90

며칠 전 유튜브를 보다가 햄스터와 고슴도치에게 밀웜을 주는 영상들을 봤어요. 

영상에서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추운 겨울을 잘 보내준 재리(제가 키우고 있는 골든햄스터)와 재치(제가 키우고 있는 고슴도치)에게도 챙겨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주문하게 되었어요.

한 번도 준 적이 없지만 과연 잘 먹어줄지 뚜둥. 기대가 됩니다ㅎㅎ

우선 오늘은 밀원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 때에는 햄스터와 고슴도치에게 밀웜을 주는 주제로 글을 올릴게요^^

 

으으... 

우선 저는 밀웜나라에서 주문했어요. 100마리에 20%를 더 주기 때문에 120마리를 구매하였고 가격은 1,400원!!! 이렇게 싼지는 처음 알았어요ㅋㅋㅋ개이득

 

드디어 도착이!! 이렇게 밀기울과 밀웜이 같이 도착했어요. 

근데 밀웜 크기가 너무 작은 거예요.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제가 1.2~1.5cm 밀웜을 주문했더라구요....

재리에게 주기는 아무 문제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재치에게는 한없이 부족할 거 같아요ㅎㅎㅎ

슈퍼 밀웜으로 다시 주문을 해야 하남 ㅠㅠ 

 

암튼 밀웜 나라에서는 EM을 먹인다고 해요. EM이 뭔가 해서 알아봤더니 유용미생물의 약자로 원활한 장 활동과 악취 및 독성 제거에 탈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이러한 EM을 먹은 밀웜을 파충류 또는 애완동물의 장 활동을 촉진시키고 배설물의 악취를 낮출 수 있대요.  굳굳

 

평일은 오후 3시가 주문 마감이므로 급히 필요하신 분들은 그전에 하는 게 좋겠어요.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꼬물꼬물거리는 게 징그러워하실 수도 있어요. 밀웜은 뭔가 귀여운 면도 있지만 솔직히 별로 호감 가는 비주얼은 아닌 거 같아요. 그래도 재리와 재치 몸에 좋다고 하니 밀웜도 열심히 키워야겠어요!!!

 


" 밀웜에 대해 알아보기 "

 

 

밀웜은 무엇을 먹을까~??

밀웜도 생물이기 때문에 물이 필요해요. 저는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채소들을 먹이로 줄 생각이에요. 수분 보충에 좋은 채소로는 배추, 상추, 당근 등이 있으며 하루에 다 먹을 양만 넣어주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채소를 주기 전 물을 닦아주고 주는게 좋은데요. 채소에 묻어있던 수분들 때문에 밀기울에 벌레가 생길 수도 있어요.

 

만약 수분과 먹이가 부족하면 동종 포식을 하니 부족하게 주면 동종 포식하는 것을 보실 수도 있겠네요.. 상상만 해도 끔찍하네요ㅠㅠㅠ

물을 직접 뿌리는 건 금지!!! 건조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응애라는 벌레가 생겨요. 

 

밀웜은 어떤 온도를 좋아할까~??

밀웜은 온도에 따라서 성장 속도가 변하는데요. 따뜻한 환경에서는 성장속도가 빠르고 추운 환경에서는 성장속도가 느려요. 성장 속도를 좀 더 늦춰서 성체가 되는 것을 지연시키기 위해서는 추운 환경에서 키우는 분들도 계시고 냉장보관을 하는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냉장보관을 하면 한달 정도는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금방 성체가 되니 잘 판단하시길 바래요.

 

 

어떤 사육장이 좋을까~??

밀웜에게 적합한 사육장은 플라스틱이면 괜찮아요. 매끄러운 표면을 올라오지 못하는 밀웜이기에 높이는 많이 높지않아도 괜찮아요. 대신 좁으면 폐사율 및 동종 포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넓은 곳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해요. 밀웜과 함께 있는 밀기울이 썩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환기가 가능하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이렇게 반찬통에 넣었어요. 다들 밑에 숨어있는데 한 마리가 위에서 열심히 기어가더라고요. 바로 핀셋으로 집어서 재리에게 넣어줬어요ㅋㅋㅋㅋ 밀웜이 워낙 작아서 한입에 다먹어버리네용ㅎㅎ

 

오늘은 밀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재리와 재치가 먹는 모습도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