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27인치 모니터 추천 (내돈내산)

728x90

노트북 화면만으로 부족하진 않으신가요?? 이 창 띄웠다가 다시 내리고 다른 창 띄웠다가 다시 내리고.. 

시간 낭비에 쓸데없는 곳에 노동력까지.. 비효율이라고 생각해서 이번에 가성비 모니터 한 대를 구매했습니다.

 

모니터 후기에 앞서 듀얼 모니터 설정 방법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020/11/27 - [생활 TIP] - 듀얼모니터 연결방법(간단한 꿀TIP)

 

듀얼모니터 연결방법(간단한 꿀TIP)

저는 노트북을 구매한 이후로 조그마한 노트북 화면으로 많은 것들을 해왔는데요.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지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함이 점점 다가왔어요. 블로그를 쓸 때도 이 창 띄

jaetiger.tistory.com


" 래안텍 ArkCell RAC27F75 " 

 

제가 구매한 제품은 래안텍 ArkCell RAC27F75 제품입니다. 돈에 여유가 있으면 삼성이나 LG 제품을 사면 마음도 편하고 더욱 좋겠지만 저는 물건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게 가격 대비 효율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여러 제품을 알아보다가 좋은 가격에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을 거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포장을 조심스럽게 뜯어보면 모니터, HDMI 케이블, 모니터 거치대, 어댑터, DVI 케이블, 모니터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모니터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아니니 사용설명서는 패스~~~~

 

저저 아래에 불 들어오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저 버튼을 활용하여 밝기나 명암 등등 설정을 조정하실 수 있답니다. 모니터를 켰다 껐다 하는 버튼입니다.

 

아래 사진은 래안텍 모니터의 제품 사양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15만 원 후반에서 16만 원 초반대로 27인치 모니터 중에서는 괜찮은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이쁘기까지 하여 아주 대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ㅎㅎ  

 

게이밍 모니터로서 끊김 현상을 막기 위해 75Hz의 고속 주사율을 사용하여 많은 움직임을 표현해 자연스러운 연상을 느낄 수 있으며, 1,000 : 1 명암비와 250cd/m² 밝기를 지원하여 밝고 어두운 부분의 명암을 세밀하게 하여 더욱 유리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 외에도 1,920 x 1,080 FHD 해상도를 탑재하여 영화, 문서, 웹서핑, 음악 등 다양한 작업을 함에 있어 선명한 화질감을 제공해 주며 16.7M / 8bit Color의 생생한 컬러를 제공해 줍니다. 

 

 

또한 플리커프리를 지원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네요. 회사 쉬는 날에는 블로그도 쓰고 영상 편집 공부도 하고 주식 리포트들을 읽다 보면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할 때가 많은데 역시 눈이 안 피곤한 게 최고더라고요. 

 

그리고 틸트 기능을 갖고 있어 모니터의 시선과 눈의 시선을 자유롭게 맞출 수 있어 편안한 시야각을 제공한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마지막 장점은 바로 두께입니다. 두께가 정말 얇아요!!! 어찌 보면 제 스마트폰보다 얇은 거 같기도 하네요. 

약 7mm의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두께가 얇으면 좁은 책상에서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